안녕하세요,
화도자연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 문경희입니다.
요즘 기후 위기로
전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저희 협동조합은 에너지 전환을 통해 기후위기를 막는데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자연재생 에너지 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신재생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석연료에너지에서 신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 전환 및 자립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며, 이로부터 발생되는 경제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년 올해 시흥 방산차고지에 200㎾의 태양광 발전소가 완공되어 이제 우리 화도자연에너지협동조합은 300㎾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는 안정적인 에너지협동조합이 되었습니다.
올 하반기 남양주 축령산 주차장부지, 서수원IC, 월암IC등 경기도 공공부지 임대를 통해 약 400㎾의 태양광 발전소를 추가 건립하려 추진중에 있으며, 더욱 도약하는 2024년이 되기 위해 차근차근 일을 진행 시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조합원님들을 비롯한 주변의 관심과 참여가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의 가치에 동의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협력하여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만들어가며, 더 나은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화도자연에너지 협동조합을 사랑하시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우리의 모든 활동이 기후위기를 막아내는데 앞장서며, 지역 사회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도 자연에너지 협동조합
이사장